요리 / / 2020. 3. 8. 14:37

[요리] 굴소스를 넣은 백종원 느타리버섯볶음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뚜니입니다 :D

 

 

오늘은 느타리버섯볶음을 만들어 보려해요

 

 

백종원 느타리버섯볶음 레시피에서
돼지고기를 생략했지만
느타리버섯만으로도
충분히 고기의 식감이 느껴지는
감칠맛과 풍부한 풍미가 느껴지더라구요 :D

 

그럼 느타리버섯 요리하러

GO GO 하실까요 히히

 

 


[재료]

 

느타리버섯 1

대파 2T

당근1/3개

양파1/2개

 

만능간장 1/5 (저는 진간장1T로 대체했어요!)
다진마늘 1/2T

굴소스1T
식용유

 

 

 

버섯은 요즘 마트가면 너무 저렴해요 ㅎㅎ

저는 느타리버섯에 미니새송이버섯을

같이 데려 왔습니다 :)

 

 

 

느타리버섯과 미니새송이버섯은

밑동을 제거하고, 먹기 좋을 만큼

손으로 잘게잘게 찢어주세요 :)

 

요렇게 하면 간도 더 잘 배이고 

아주 맛나답니다-

 

 

저는 끓는 물에 한번 데쳐서 사용했어요 !

 

(TIP – 버섯을 살짝 데친 후에 조리하면

물이 나오는걸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버섯의 양에 따라 데치는 시간이 다른데요,

저는 1분 정도 데쳐주었어요,

 

 

 

데친 버섯은 찬물에 살짝 헹군 후,

물기를 꼭 짜서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양파, 당근, 대파를 준비해주세요 :)

 

 

 

당근, 양파는 채썰고,

대파는 송송 썰어줍니다 -

 

 

 

 

먼저, 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마늘을 넣고 볶아 마늘 향을 내주세요-

 

 

 

 

마늘향이 솔솔 올라오고 노릇해지면

 

채썰어둔 당근, 양파, 대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

저는 이 때, 소금을 살짝 뿌려 주었어요 :)

 

마늘기름에 대파도 볶아주니

파기름향이 더해져

아주 맛있어 진답니다 히히

 

 

 

 

양파와 당근의 겉면이 살짝 투명해지면

데쳐 두었던 느타리버섯과 미니새송이버섯을

넣고 볶아주세요-

 

 

 

 

버섯에 양념이 배고

숨이 반정도 줄어들면

 

 

 

굴소스 1T, 진간장1T 넣어 볶아주세요 -

 

버섯은 오래 볶으면 물이 나올 수 있어서

빠르게 볶아줍니다 !

 

백종원 느타리버섯볶음의 비법은

감칠맛나는 굴소스 인데요,

소금 후추 만으로 조리한 것과 다르게

확실히 감칠맛이 UP UP  됩니다 히히

 

 

 

 

간을 보고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맞추어 주세요 :) 

 

마지막에 불을 끈 후,

참기름과 깨소금을 넣어 마무리해 주세요!

 

 

 

 

짠 - 완성되었습니다 :)

 

 


 

 

 

간단하게 후다닥 만들었지만

고기 같은 식감 덕분에

밥반찬으로 최고입니다 히히

 

 

 

 

그럼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D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