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다가오는 2024년 추석을 맞아, 정부는 국민들이 안정된 가격으로 명절을 준비할 수 있도록 역대 최대 규모의 추석 물가 안정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대책의 핵심은 농·축·수산물 성수품의 대규모 공급과 다양한 할인 혜택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추석 물가 안정 대책의 주요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고, 국민들이 이를 통해 어떻게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추석 선물세트 사전에약하고 최대 60%할인 받아 보세요 !👇
💡 성수품 할인 혜택 최대 60%까지 할인
🛒 농산물 할인
- 정부는 70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성수품의 할인 판매를 지원합니다. 농산물의 경우, 정부 지원 할인(20%)에 마트 자체 할인이 더해져 최대 40~50%까지 할인이 가능합니다.
- 김, 명태, 참조기 등 수산물은 정부 지원 할인(30%)에 유통업체 자체 할인을 더해 최대 6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석 선물세트와 농산물 최대 60%할인 받아 보세요 !👇
💳 전통시장 활성화 및 온누리상품권 할인
-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를 확대하고, 수산물 20%, 농축산물 30%의 할인율로 상품권 판매를 병행합니다. 고령층(65세 이상) 대상 할인 상품권도 지난해보다 60% 이상 확대된 58억 원 규모로 발행됩니다.
🎁 민생선물세트 할인
- 정부는 한우, 쌀, 전복, 갈치 등으로 구성된 민생선물세트를 마련해 전국 하나로마트, 수협마트, 농협몰 등을 통해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계획입니다.
- 또한, 수요가 높은 사과·배 선물 세트는 농협을 통해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10만 세트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 성수품 17만 톤 공급 역대 최대 규모
🌽 농산물 공급 확대
- 정부는 이번 추석에 대비하여 배추, 무, 사과, 배 등의 성수품을 총 17만 톤 공급할 계획입니다. 이는 지난해의 16만 톤보다 1만 톤 증가한 수치로, 역대 최대 규모입니다.
- 특히 배추와 무는 추석 3주 전부터 일평균 700톤씩, 총 1만 2천 톤이 공급되며, 사과와 배는 농협 계약 출하 물량을 평소 대비 3배 이상으로 늘려 각각 1만 5천 700톤과 1만 4천 300톤이 공급됩니다.
🥔 감자, 양파, 마늘 등 공급 확대
- 양파와 마늘은 비축 물량을 활용해 평소보다 2배 수준으로 공급을 늘리고, 감자는 계약재배 물량을 통해 평소 대비 1.2배 공급할 예정입니다.
이번 2024년 추석을 앞두고 정부가 발표한 물가 안정 대책은 성수품 공급 확대와 다양한 할인 혜택을 통해 국민들이 경제적으로 부담 없이 명절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최대 60% 할인 혜택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이 마련된 이번 대책이, 추석을 맞아 모든 가정에 풍성하고 따뜻한 명절을 선사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김뚜니 RECORD] - 2024 추석 지원금 받기, 추석 민생안정대책 (소상공인 지원, 전기료, 요양급여비, 숙박쿠폰)
[김뚜니 RECORD] - 2024 추석 기차표, KTX, SRT 예매 바로가기, 일정 (+예매 성공 방법 꿀팁)
[김뚜니 RECORD] - 9월 가볼만한 곳 , 추석 국내여행지 추천 (+숙박할인쿠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