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 / 2020. 3. 6. 14:18

[천안/두정동] 분위기 좋은 와인파는 고깃집 '소소화'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뚜니입니다 :D

 

오늘은 저의 최애 단골 고깃집을 소개해드릴게요 히히

천안 두정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소소화’ 인데요,

정말이지 분위기도 너무너무 좋고

제가 사랑하는 와인도 있고

무엇보다 고기맛이 최강입니다♡

 

 

 

 

 

항상 갈 때마다 데이트, 가족모임, 회식 등등 많이들 찾아오시더라고요!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노르스름 어둑어둑 감성 터지는 분위기여서

남자분들끼리 오시기는 좀 그런가? 혼자 생각했었는데

괜한 생각이었더라고요 ㅎㅎㅎ

 

 (사장님이 예쁘셔서 그런가 하하 :D)

 

 

 

 

 

저는 어무니 생신 맞이로 부모님과 함께 방문했는데요,

여기 이베리코가 정말이지 너무너무 맛있어서

저희 가족은 이베리코 모듬세트(목살+플루마) 를 주문했어요!

 

 

 

 

 

 

오늘은 생신파티 기념 분위기도 내고 싶어서 하우스 와인도 주문했어요

저랑 아빠는 드라이 와인,엄마는 스위티 와인 한잔씩 주문했습니다 :-)

 

글라스 와인은 친절하신 직원분이 자리에 오셔서 직접 한잔씩 따라주십니다-

 

 

 

 

 

소소화의 좋은 점은 밑반찬이 아주 정갈하게 나온다는 것인데요!

 

묵무침, 잡채, 무생채, 계란말이, 두부조림, 샐러드와

4가지 양념장이 한판에 정갈하게 세팅됩니다 :)

데이트나 소개팅하러 오기도 아주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전엔 없었는데 고기에 싸 먹는 찐 깻잎을 천원에 판매하고 있어서 주문해봤는데요!

 

왜 판매하시는지 알겠더라구요,

밥도둑이에요 밥도둑!! 맨밥에 싸 먹어도 맛있고, 고기에 싸먹어도 맛있고,

 

그냥 맛있어요…. 두번드세요 세번드세요…..

 

 

 

 

 

소소화는 기본적으로 김치전도 제공됩니다

 

테이블 위 인덕션에서 지글지글 잘 익혀지면

직원분이 먹어도 된다고 말씀해주셔요-

 

요 김치전은 애피타이저로 입맛을 아주 돋구어줍니다 :)

 

 

 

 

 

짠 드디어 이베리코 플루마가 등장했어요 ! ! !

약간의 소금 후추가 밑간 된 상태로 제공되는데요,

 

 

 

 

 

직원분이 미디엄 레어로 알맞게 잘 구워주셔요 :D

오늘도 너무너무 야들야들 맛있었어요 ㅠ ㅠ

 

삼겹살, 항정살도 당근 맛있는데

저의 최애는 이베리코 플루마 입니다아 ! ! !

 

플루마는 이베리코 부위 중에서도 최상급 부위라고 해서 그런지

그냥 정말 입에서 살살 녹습니다요….

 

 

 

 

저는 개인적으로 고추냉이 올려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히히

 

 

 


 

 

 

다음은 세트에 포함되어 있는 살치꽃목살 인데요,

요것은 이베리코 최고등급 베요타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

 

 

 

 

 

 

살치꽃목살은 플루마 보다는 씹는 맛이 있어서

소고기로 비교하면

 

아마 <플루마=안심, 살치꽃목살=등심>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ㅎㅎㅎ

 

 

 

 

 

 

 

김치전을 다 먹으면 인덕션 자리에 순두부찌개를 세팅해 주시는데요-

 

보글보글 잘 끓여서 한입 떠먹으면

매콤한 국물이 고기와 환상 궁합이지요 :-D

 

 


 

그렇다면 이제 다시 고기를 시작할 수 있게 됩니다 ! ! !

하하하

 

 

 

 

저희 가족은 등갈비 초벌 소금구이 1인분을 추가 주문했는데요,

 

메뉴판윗편 <주문의 정석>에 왜 생고기를 먼저 즐기고

두 번째로 등갈비 소금구이를 주문하라고 쓰여있는지 새삼 감탄했습니다 ㅠ ㅠ

 

 

 

 

 

 

등갈비는 초벌이 되어 나오는 거라 시간이 15분 정도 걸린다고 말씀해주셨어요-

사실 등갈비를 뼈 뜯는 맛으로 즐긴다고 생각해서

살을 많이 기대하지 않았는데요,,,

 

이게 웬걸, 살이 너무 많아요 우와 ! ! !

 

살도 푸짐하게 먹고, 뼈도 야금야금 뜯어먹으니

고소하고 담백하고 최고였어요 J

 

이 조합 정말 추천합니다♡

 

 

 

 

 

후식으로는 물냉면과 된장찌개+공기밥 ! ! !

 

저는 소소화오면 후식으로 꼭 물냉면을 먹지요 :)

물냉면 개운하고 너무 맛있어요 ㅎㅎㅎ

 

 

소소화는 정말 분위도 좋고, 맛도 좋고,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다녀올 때마다 행복해져서 돌아옵니다 감사해요-

 


 

이상 김뚜니의 최애 맛집 ‘소소화’였습니다 !

그럼 오늘도 잘먹었습니다아 :D

 

 

 

소소화위치는 요기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