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안녕하세요 김뚜니입니다 :D

     


    오늘은 고소한 맛이 일품인 잣죽 
    끓이는 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

     

     


    잣은 8월부터 다음해 1월까지 
    제철이라고 하는데요,
    고소하고 영양이 아주 풍부해서
    신선의 식품으로 알려져 있지요 ^^

    잣은 바질페스토를 만들어 파스타나
    샐러드 소스로 사용하기도 좋고,
    이렇게 죽으로 끓여 먹어도 
    훌륭한 식재료예요 :)

    자 그럼 영양만점 잣죽 끓이러
    GO GO 하실까요 !

     


    [재료]

    쌀 2컵
    잣 1/2컵
    물 약1.5L
    소금 1/3큰술

    참기름 약간

    * 밥숟가락 / 종이컵 계량입니다 -

     


     

     

    먼저, 쌀은 물에 충분히 불려 주세요 -
    2-3시간 정도 넉넉히 불려 줍니다 :)

     

     

    잣은 고깔에 남아있는 

    껍질을 제거해 주었어요 :)

     

     

     

    불린 쌀과 잣은 믹서기나 핸드블렌더에
    넣고 곱게 갈아주세요 -
    저는 핸드블렌더를 사용했어요 :-)

     

     

     

     

    이때, 물 1컵 정도 같이 넣고 갈아주어야
    잘 갈린답니다 ^^
    (저는 쌀뜨물을 넣어 주었어요 !)

    부드러운 식감의 잣죽을 원하면
    최대한 곱게 갈아주고,
    살짝 씹히는 식감을 좋아하면
    쌀과 잣의 알갱이가 약간 보이게 
    갈아주시면 된답니다 :)

     

    저는 약간의 알갱이가 남아있을
    정도로 갈아주었어요 -

     

     

     

    이제 갈아준 쌀과 잣, 분량의 물을 넣고
    저어주며 끓이면 되는데요,

    처음엔 센 불에서 바닥에 눌어붙지 않게
    주걱으로 저으면서 끓여주다가,
    잣 죽이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중약불로 줄여서 끓여주세요 :-)

     

     

    죽은 점점 끓일수록 묵직해지는 
    느낌이 생기는데요,
    중약불로 30분 정도 끓여준 것 같아요 !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고

    참기름도 약간 넣어준 후
    호로록 끓여주면 영양만점 잣죽
    간단하게 완성입니다 ♥

     


     

     

    잣죽에 땅콩 등 견과류나 깨를 
    같이 넣고 만들기도 하는데요,

    저는 잣 본연의 고소한 맛이 좋아서
    잣만 넣어서 끓여 주었답니다 :-)

     

     

     

    환절기나 기력이 쇠할때,
    보양식으로 최고인 영양죽이지요,
    피부미용에도 아주 좋다고 해요 :)

    생각보다 만들기 어렵지 않으니
    초간단 레시피로 고소하고 부드러운 
    잣죽 한 번 만들어 보세요 ^^

     



    그럼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