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 / 2020. 3. 15. 10:30

[요리] 새콤달콤 오이피클 아삭아삭하게 만드는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뚜니입니다 :D

 

 

 

저는 피클을 김치처럼 항상 집에

쟁여두고 먹고 있어요

제가 사랑하는 떡볶이와 함께 먹으면

환상궁합이지요 > <

 

 

 

떡볶이 뿐만 아니라,

피자나 치킨을 먹을 때도

집에서 만든 수제피클을 먹고 있어요 :-)

 

(사실 피자 먹을 때 배달 오는 피클이

간에 기별이 안가요,,,, 하하,,,

그래서 집에서 왕창 만들어서

마음껏 먹습니다,,, ㅋㅋㅋ)

 

자 그럼 아삭아삭한 오이피클

왕창 만들러 GO GO !

 

 


[재료]

 

오이10

양배추1/4

당근약간

굵은소금 (오이세척용)

설탕 700g

식초 700g

피클링스파이스 (선택)

비트or적양배추 (선택)

(저는 비트즙을 사용했어요 :D)

 


 

 

 

우선, 오이는 굵은소금으로 박박 문질러

씻어주세요

 

 

 

굵은소금으로 오이를 문지르면

표면의 거친 부분이 제거되면서

불순물도 제거돼서 깨끗해 진답니다 -

 

(피클 만드는 과정중에 제일

팔이 아픈 작업이예요,,,, ! ! !)

 

 

 

 

양배추와 당근도 깨끗이 씻어주세요

양배추나 당근은 기호에 따라

먹을 만큼 넣어 주시면 됩니다 ㅎㅎ

 

 

 

 

 

한입에 먹을 수 있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주면 돼요 :)

 

재료가 다 준비 되면

이제 피클물을 끓여서 붓기만 하면

완성 이예요 !

 

 

 

 

손질된 재료들은 통에 차곡차곡

담아주세요

 

끓는물을 통째로 부을 거라서

통은 환경호르몬이 나오지 않는

비스프리 통이나 유리를 준비해 주세요 !

 

 

 

저는 집에 피클링 스파이스가 있어서

함께 담아 주었는데요

 

요 피클링 스파이스는 다양한 향신료가

들어가 있는 제품이라 피클맛을

더욱 진하고 깊게 만들어 준답니다 !

(사실 없이 만들어도 피클은 맛있어요 히히)

 

 

 

피클을 담을 유리병도 끓는 물에

소독해줍니다 !

 

 

 

자 이제 피클물을 끓여봅니다

피클물은 물1 : 설탕0.5  : 식초0.5

비율로 맞춰 주시면 되는데요 !

 

저는 물1400ml : 설탕700g : 식초700g

요렇게 맞춰 주었어요 :-)

 

먼저 분량의 물과 설탕을 모두 넣어

설탕이 잘 녹도록 끓여 주세요

 

 

 

 

물이 팔팔 끓고 설탕이 다 녹으면

이렇게 물이 투명해 지는데요,

 

 

 

이 때 식초를 넣어 끓여줍니다 :)

(식초는 처음부터 넣고 끓이면

향이 다 날라가서 새콤한 맛이

없어질 수 있어요 ㅠ,ㅠ)

 

식초를 넣고 3분정도 끓여주면 끝이예요 ! 

 

 

 

끓여준 피클물은 꼭 뜨거운 채 그대로

통에 부어주세요 -

이것이 아삭아삭한 피클의 비법이지요 :-)

 

 

 

저는 보통 붉은색을 내기 위해서

비트나 적양배추를 넣었는데요,

 

집에 비트즙이 있어서 오늘은

비트즙 한봉지를 넣어 보았어요 !

색이 점점 물드는게 너무 예쁘죠 > <

 

 

 

! 상온에 하루정도 숙성시킨 후,

냉장보관 해놓고 먹으면

아삭아삭 새콤달콤한 수제피클을

맛보실 수 있답니다 :D

 


 

저에겐 수제피클이 김치처럼

없으면 안될 필수반찬이 되었다지요 히히

파프리카나 브로콜리 등등

좋아하는 야채들을 넣어주면

야채피클로 변신되어요

 

요렇게 소독된 예쁜 병에 담아주면

선물하기도 좋답니다 ^^

 

새콤달콤 아삭아삭한

오이피클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

 

 

 

 

그럼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D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