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 / 2020. 3. 11. 11:30

[요리] 정말 간단한 밥도둑 ‘등갈비김치찜’ 만드는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뚜니입니다 :D

 

 

오늘은 정말정말 간단한

등갈비김치찜

만들어 보았는데요

 

 

 

다른 레시피보다 너무나도

간단해서 포스팅하기가

약간 민망(?)스럽기도 해요,,,하하

 

사실 김치찜은

김치랑 고기만 있으면

게임 끝이죠 ! ! !

 

 

 

아주 잘 익어가는

김장김치 덕분에

다른 양념 없이도

맛있는 등갈비김치찜을

만들 수 있었답니다 :-)

 

 

 

자 그럼 등갈비김치찜 만들러

GO GO !

 

 


 

[재료]

 

돼지등갈비 1 (800g)

잘 익은 김치 1/2포기

설탕 2T

후추 약간

월계수잎 3-4

 

 


 

 

먼저, 등갈비는 찬 물에 담궈서

핏물을 제거해 주세요

저는 1시간 정도 담가 주었어요 :)

 

집 앞 정육점에서 등갈비를

다 손질해 주셔서 따로 자를 필요 없이

찬 물에 바로 담가 주었어요 !

 

 

 

핏물이 제거된 등갈비는

물에 깨끗이 씻어 준비해 주세요

 

 

 

팬에 김장김치를 챡챡 담고,

그 위로 등갈비를 올려주세요 :-)

 

 

 

 

잡내를 잡아주기 위해

후추 살짝 뿌려주고,

월계수잎 3-4장 넣어 줍니다 !

 

 

 

 

재료가 사진처럼 어느정도

잠길 정도로만 물을 붓고,

 

 

 

김장김치에 양념이 많이 있어서,

따로 양념을 해주지는 않고,

 

신 맛을 잡아주기 위해

설탕만 2스푼 넣어 주었어요 :)

 

 

 

물이 끓어오르면 약불로 줄여서

1시간 정도 푹 끓여주었어요 !

(기다림의 시간,,,,)

 

 

 

끓여 주면서 중간중간

국물도 끼얹어 주고,

국물이 너무 없다 싶으면

물을 첨가해서 끓여주세요 :-)

 

 

 

 

 

 

 

 

국물 간을 보니 아주 딱 맞았는데,

혹시나 부족한 분들은

 

신맛이 강할 땐 설탕을,

간이 부족하면 국간장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

 

 

 

짜잔 ! 아주아주 손쉬운

등갈비김치찜 완성되었습니다 :D

 

정말 등갈비, 김치, 설탕

이게 끝이예요,,,ㅋㅋㅋ

생각보다 엄청 간단하죠 히히

 

 


 

 

된장이나 다진마늘 등

고기에 다른 양념 하지 않고

후추랑 월계수잎만 넣어 주어도

잡내가 전혀 없었답니다 :-)

 

(원래 등갈비는 다른 갈비 부위보다

잡내가 덜해요 ! ㅎㅎ)

 

 

 

재료 왕창 다 넣고 시간 넉넉잡아

~~~ 끓이기만 해주면

아주 근사한 요리가 완성됩니다 -

 

 

 

 

 

등갈비김치찜은 꼭 이렇게

김치 챡 찢어서 등갈비 위에

챡 얹어 먹어야 해요 ! ! !

 

완전 꿀맛이라구요 ♡

 

메인메뉴로도, 손님접대로도

근사한 등갈비김치찜

만들어 보세요 !

 

 

 

 

 그럼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D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