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 / 2020. 8. 12. 23:46

[요리] 백종원 닭볶음탕(닭도리탕) 만드는 법 / 백종원 요리비책 레시피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뚜니입니다 :D

 


오늘은 유투브 백종원 요리비책에
소개된 닭볶음탕(닭도리탕) 만드는 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

 


온 가족 둘러앉아 먹을 수 있는
푸짐한 닭볶음탕을 너무 좋아하는
김뚜니입니다 히히

저는 보통 집에서 닭볶음탕을 만들 때
고추장을 넣어 만들었는데요,

오늘은 고추장이 들어가지 않는
백종원 요리비책 레시피를
가지고 왔어요 ^^

자 그럼 맛있고 푸짐한 닭볶음탕 
만들러 GO GO 하실까요 !

 


 

[재료]

토막닭 1kg(10호 1마리)
감자 2개
양파 1개
당근 1/3개
새송이버섯 2개
표고버섯 2개(생략)
청양고추 3개(생략)
홍고추 2개(생략)
대파 2대
물 600ml

*양념


다진마늘 1큰술
굵은 고춧가루 1/2컵(40g)
고운 고춧가루 1큰술(6g)
진간장 4/5컵(144ml)
황설탕 3큰술
후춧가루 약간

* 밥 숟가락/ 종이컵 계량입니다 !

 


 

 

 

먼저, 토막 닭고기는 뼛가루나 내장 등
불순물이 있을 수 있으니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주세요 :)

냉동닭을 사용할 경우에는
내장에서 잡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깨끗하게 씻어 주셔야 합니다 ! !

 

저는 닭껍질도 살짝 제거해 주었어요, 

 

 

 

깨끗이 씻어 준 닭고기는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찬 물에 헹궈 줍니다 -

닭의 겉부분이 살짝 익도록
20-30초정도만 데쳐준 후 조리하면
훨씬 잡내가 줄어든다고 해요 ^^

 

 

 

이제 야채들을 손질해 주세요 !

저는 부재료로 감자, 양파, 당근, 
새송이, 고추, 대파정도만 준비했어요 -

집에 있는 재료에 따라서
청양고추, 홍고추, 표고버섯 등등
활용해 주시면 된답니다 :-)

 

 

재료들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

 

 

 

넓은 팬에 닭이 잠길 정도로 물을 넣고
감자, 양파를 넣어 함께 끓여 줍니다 -

이때, 설탕을 함께 넣어 주세요 :)

Tip. 설탕을 먼저 넣어주면 재료들에
단 맛이 충분히 배인다고 해요 ㅎㅎ 

 

 

 

감자와 양파가 반쯤 익어가면
당근과 버섯을 넣고 충분히 끓여 줍니다 !

 

 

 

 

 

 

 

재료들이 어느정도 익어가면
고춧가루와 진간장, 다진마늘,
후춧가루를 넣어 줍니다 :-)

 

 

 

 

 

저는 떡과 당면을 좋아해서
추가로 넣어 주었어요 ^^
(당면은 따로 삶아서 넣어주고,
물도 추가로 300ml정도
보충해 주었답니다 !)

 

 

 

 

마지막으로 고추와 대파를 넣고
잘 섞어주면 푸짐한 닭볶음탕 완성이예요 !

 

 


 

 

 

 

닭만 있다면 별다른 부재료 없이도
푸짐한 메인메뉴를 만들 수 있지요 -

참고로 고운고춧가루를 많이 넣을수록
색이 더 진해져서 밖에서 사먹는 듯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해요 ㅎㅎ

 

 

 

닭도 야들야들 잘 익었고,
떡, 당면과 함께 아주 든든한
저녁을 먹었답니다 :)

다가오는 말복엔 닭볶음탕으로
몸보신 하는 것 어떠실까요^^?



그럼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D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