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 / 2020. 3. 18. 10:00

[요리] 시판 냉동딸기로 딸기잼 간단하게 만드는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뚜니입니다 :D

 

 

 

오늘은 시판 냉동딸기로

딸기잼을 만들어 보았어요 !

 

 

생딸기로 딸기잼을 만들어도 맛있지만

아무래도 가격이 가격인지라

오늘은 국산 냉동딸기로

만들어 보았답니다 :-)

 

 

 

그럼 냉동딸기로 딸기잼 만들러

GO GO !

 


[재료]

 

냉동딸기1kg

설탕800g

레몬즙1큰술(선택)

 


 

 

 

먼저 딸기잼을 끓이기 전에

잼을 넣을 유리병을 끓는물에

소독해 주세요

 

유리병은 꼭 찬물에 함께

넣어 주셔야 돼요 :)

 

(끓는 물에 넣으면 유리가 깨져버려요 ! ! !)

 

 

저는 이마트에서 국산 냉동딸기를

데려왔어요

 

잼을 만들기 전에 냉장고에서

충분히 해동시켜 주었답니다 :)

 

 

 

해동된 딸기는 팬에 넣고,

설탕800g을 넣어 끓여주시면

되는데요 !

 

보통 딸기1 : 설탕1 비율로 해야

시판 딸기잼처럼 된다고 하는데,

저는 너무 달 것 같아서

딸기1 : 설탕0.8로 해주었어요 ^^

 

집에서 수제로 만드시는 분들은

딸기1 : 설탕0.5 비율도 많이

하시더라구요 !

(비율은 취향에 따라 만들어주세요 ^^)

 

 

 

본격적으로 끓이기 전에,

 

이번에는 딸기잼을 덩어리 없이

만들고 싶어서 도깨비방망이로

설탕과 함께 으깨 주었어요:-)

 

 

 

이렇게 딸기스무디 같이

잘 으깨졌어요 히히

 

덩어리 있게 만들고 싶으시면,

도깨비 방망이 없이 그냥

주걱으로 꾹꾹 눌러가면서

덩어리를 남겨 주시면 됩니다 !

 

 

 

중불에서 잘 저어주면서 끓여주세요-

 

 

 

 

중간중간 생기는 거품은 제거해 줍니다 -

 

 

 

 

 

저는 잼 상태를 봐가면서

20분정도 졸여준 것 같아요 -

 

 

 

 

어느정도 되직해진다 싶으면

찬물에 떨어뜨려서 확인하면 되는데요-

 

잼을 떨어뜨렸을 때, 사진처럼

촥 퍼지면 아직 덜 완성된 것이랍니다 :)

더 더 끓여주세요  ! ! !

 

 

 

이렇게 떨어뜨렸을 때

퍼지지않고 똑똑 떨어져야 해요 !

 

잼을 너무 끓이게 되면

자칫 단단한 잼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

(참 예민한 잼이예요,,, 하하)

 

 

 

 

 

마지막으로 완성된 딸기잼에

레몬즙 1큰술을 넣어 주면 끝인데요!

 

딸기잼에 레몬즙을 넣게 되면

새콤한 맛도 생기고, 보존기간도

연장시켜 준다고 해요 :)

(하지만 저는 오늘 생략했어요 히히)

 

 

 

완성된 잼은 소독한 유리병에

예쁘게 담아 주면 완성입니다 ♡

 


 

 

저는 주로 아침식사로

식빵에 딸기잼을 발라 먹는데요-

 

베이커리에서 파는 수제 딸기잼들도

가격이 어마어마해서,,, 하하

집에서 왕창 만들어 보았어요 > <

 

완성된 요 딸기잼들도

지인분들께 선물로 배달해서

맛있게 나눠 먹었답니다 :-)

 

수제 딸기잼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그럼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D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