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 / 2020. 8. 29. 00:01

[요리] 백종원 돼지고기김치찌개 만드는 법 / 백종원 요리비책 레시피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뚜니입니다 :D



오늘은 유투브 백종원 요리비책에
소개되었던 '돼지고기 김치찌개'
만드는 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

날은 푹푹 찌지만 보글보글 끓여먹는
뜨끈한 찌개는 포기할 수 없죠 ! ! !

 


요리비책에서는 목살을 사용했지만
저는 찌개용 삼겹살을 사용했어요,
돼지고기는 취향에 따라서
모든 부위가 사용 가능하답니다 :)

자 그럼 진한 돼지고기 김치찌개
만들러 GO GO 하실까요 !

 


[재료]

목살 1컵 - 찌개용삼겹으로 대체했어요!
신김치 3컵
물 3컵
대파 1대
청양고추 2개
다진마늘 1큰술
굵은고춧가루 1큰술
고운고춧가루 1/2큰술
국간장 1큰술
새우젓 1큰술

*선택재료
두부 1/2팩
설탕 1/5큰술
미원 약간

* 밥숟가락 / 종이컵 계량이예요,
* 새우젓은 액젓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

 


 

 

고기는 어느 부위를 사용해도 상관없어요,
저는 오늘 찌개용 삼겹살을 사용했답니다 !

본래 레시피보다 고기는 넉넉히
넣어 주었어요 :-)
(고기는 넉넉히 들어가야 맛있다고 해요 !)

 

 

완전 푹~~ 끓일 예정이라
물도 처음부터 넉넉하게 1리터 정도
넣어 주었답니다 -

처음부터 물에 돼지고기를 넣고
끓여주는데요, 
이 때 새우젓 1큰술을 함께 넣어 주세요 :)

 

 

물이 끓어오르면 중불로 줄여준 후
최소 10분, 시간이 넉넉하다면
30분 이상 고기가 야들야들해지도록
끓여주세요 ^^

저는 이 상태로 30분정도 끓여주었는데요,
돼지고기의 맛있는 기름이 나온 상태라
위에 뜬 기름은 절대 제거하시면 안돼요!
(요것이 진한 김치찌개의 포인트랍니다 :D)

 

 

 

김치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고,
대파와 고추도 송송 썰어주세요 -

 

 

 

이제 준비한 김치를 넣어주고
국간장, 고춧가루, 다진마늘,설탕을 넣어
간을 맞춰 줍니다 :)

 

 

저희 집은 두부를 좋아해서
추가로 넣어주었어요,
뚜껑을 닫고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

 

 

마지막으로 대파와 고추 넣고 
호로록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

 


 

 

사실 고기듬뿍 넣은 김치찌개는
두말 필요없는 맛이죠 ㅎㅎ

처음에 고기만 넣고 오래오래 푹 끓여주니
맛이 아주 진하더라구요 !

 

 

김치찌개는 넣는 재료에 따라 
맛이 조금씩 다른데요,
뭐니뭐니 해도 김치찌개는
돼지고기와 함께 끓이는 게
가장 맛있는 것 같아요 :-)

오늘은 깊은 맛 나는 
'돼지고기 김치찌개' 간단하게
만들어 보세요 ^^

 



그럼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D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