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 / 2020. 3. 7. 15:18

[요리] 나혼자산다 박나래 차돌박이 숙주볶음 만드는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뚜니입니다 :D

 

 

오늘은 저녁메뉴로 차돌박이숙주볶음을 만들어 보았어요!

 

 

 

숙주는 100g 12kcal로 콩나물에 비해

열량은 낮고

비타민함량은 많다고 하는데요-

 

숙주는 녹두가 발아하면서 비타민A는 두 배,

비타민B 30, 비타민C 40배 증가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콩나물에 비해 눈에 좋은 비타민A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어요 :)

 

 

또한, 지방대사에 관여하는 비타민B2

장운동을 촉진해서

변비에도 좋고, 면역력도 높인다고 해요-

 

수분과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서 포만감을 주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뛰어나고,

해독 기능도 뛰어나다고 하네요 :D

 

 

자 그럼 몸에좋은 숙주 요리하러

GO GO 하실까요 히히

 

 

 


 

[재료]

 

차돌박이400g

숙주나물 한 봉지(270g)

양파1

대파1

청양고추 1-2

굴소스 1T

 

[고기밑간]

 

진간장 2T

국간장 1T

설탕 1T

청주(맛술) 1T

편마늘(다진마늘) 1T

소금/후추

 

 

* 저는 재료와 밑간모두 1/2 분량을 사용했습니다 *

 

 


 

 

 

 

우선, 차돌박이에 밑간을 해 주세요

 

차돌박이에 미리 밑간을 하고

다른 재료를 준비하면

고기에 간이 배어서 아주 맛나게 되지요 :-)

 

 

 

 

박나래표 차돌박이숙주볶음 에서는

설탕을 고기를 볶을 때 넣었는데,

 

저는 고기 밑간할 때 같이 넣어주었어요 

 

 

 

 

 

 

 밑간 한 차돌박이는 잘 버무려 준비해 두세요-

 

 

 

 

 

숙주는 깨끗한 물에 넣어 헹궈주고

떨어져 나간 숙주 머리 껍질과 빈 줄기잔뿌리를

제거해 주세요 

 

손질 된 숙주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

체에 밭쳐 물기를 털어 준비해 줍니다 !

 

 

 

 

 

저는 집에 남은 부추가 있어서 조금 넣어주었는데요,

분량의 양파대파, 부추를 썰어 주세요-

 

 

 

 

 

매콤한 맛을 위해

청양고추 대신 쥐똥고추(베트남고추)를 몇 개

준비했어요 :)

 

 

 

 

 

 

달궈진 팬에 약간의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을 볶아 마늘 향을 내주세요-

 

그 후채 썬 양파를 넣어 볶아줍니다,

 

 

 

 

 

 

 

겉이 살짝 투명해지고 양파 숨이 죽으면

쥐똥고추와 밑간 된 차돌박이를 넣어 볶아주세요-

 

 

 

 

 

 

 

차돌박이가 적당히 익으면

물기 뺀 숙주와 대파부추를 넣고

센 불에서 아주 빠르게 볶아줍니다 :-)

 

이 때굴소스를 넣어서 볶아주세요!

감칠맛이 UP UP 됩니다 ㅎㅎ

 

(저는 숙주 간을 위해 소금과 후추도 살짝만

뿌려주었어요-)

 

 

 

 

 

 

숙주를 마지막에 넣고 뚜껑을 닫으면

잔열로 익힐 수 있는데요,

 

저는 숙주의 아삭한 식감이 좋아서

뚜껑은 닫지 않고 빠르게 마무리 했습니다 :D

 

 

 

 

 

 

짠 ! 김뚜니의 차돌박이 숙주볶음

완성되었습니다아 

 

반찬으로도 최고메인메뉴로도 최고,

술안주로도 최고인 메뉴이지요 !

 

오늘은 집에 통마늘이 없어서 넣지 못했는데,

다음엔 마늘을 편 썰어서 넣어보려 해요-

 

더욱더 맛있을 것 같습니다 히히 

 

 

 

 

 

 

차돌박이 숙주볶음은

재료준비와 요리 과정이 아주 간단해서

먹고 싶을 때 후다닥 만들 수 있어요^^

 

식자재마트에서 산 수입산 냉동차돌박이 인데도

많이 질기지 않고 부드러웠어요-

종종 애용해야 겠습니다 :)

 

 


 

 

 

 

 

저는 제사랑 와인과 함께 냠냠했어요 

 

 

어제 방영된 나혼자산다에서 화사님도

차돌박이를 구워 드시더라구요 

차돌은 정말이지 사랑입네다히히

 

우리 모두 꼬기랑 숙주 많이 먹고

면역력을 높입시다요 ! ! ! 

건강이 최고예요 ♡

 

 

 

 

그럼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아  :D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